5, 2, 0


home > 센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 최우수 주관기관 선정 2011-04-2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60
(아주경제 허경태 기자)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가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GSTEP, 원장 이원영)이 산학연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기술혁신 역량을 확충하고자 조성된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의 주관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이번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바이오신소재 IICC 주관기관)에 대한 최우수주관기관 선정 이유에 대해 국내외 전시회 공동전시 및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IT/BT/NT 관련 다양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기업체들 상호간 가치사슬(Value chain) 형성을 지원하는데 큰 공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업과 소비자 간 온라인 커뮤니티인 뷰티버스(Beauty Bus)와 기업들이 직접 소비자를 찾아가 자기만의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뷰티콘서트(Beauty Concert)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업과 소비자 간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함으로써 마케팅 지원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전년도 성과가 미흡한 것으로 판정되었던 경기과학기술대학(구 경기공업대학, 자동차 부품 IICC 주관기관)은 성과향상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과기대는 기업지도팀을 운영해 회원기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업진단을 실시하여 기업의 사업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이같이 평가받았다.

한편,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는 경기도가 2008년부터 지정.육성하고 있는 산업별 협의회로써 나노, 제약, IMT, 로봇 등 13개 분야별로 대학(교), 연구기관, 기술혁신지원기관 등을 IICC 주관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가를 시행한 진흥원의 이원영 원장은 “경기도 IICC 육성시책이 차츰 자리를 잡아가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산업 내에서의 협력활동뿐만 아니라, 산업간 융복합형 혁신활동에 대한 지원확대에 향후 보다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목록보기